20년 공사비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 사업계획서로 건축계획을 세운 뒤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2,000여 명의 건축사의 설계를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1. 건축 계획
예상 가능한 규모와 이에 따른 총 사업비용을 확인할 수 있는 ‘사업계획서’
•
하우빌드 사업계획서는 건축사업을 진행하는 데 있어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예상 비용을 산출하고, 계획의 첫 단추인 예산 수립을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공사비의 경우 이 만 여 개가 넘는 하우빌드에 축적된 공사비 데이터를 바탕으로 산출되고 있습니다.
•
상업용 건축을 희망하시는 분들이라면, 수익성과도 가장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법적으로 허용하는 유효 임대(혹은 분양)면적 또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우빌드 사업계획서는 예상 가능 규모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건축개요와 층별 면적 구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또, 대출과 거의 대부분 함께 하는 건축행위에서 ‘일정’은 가장 중요한 요인 중 하나입니다. 언제 시작해서 언제 끝나는지, 그래야만 지난한 건축과정에서 건축주가 해야할 여러가지 업무들을 적시에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2. 설계 서비스
건물을 조립하는 방법을 담은 문서가 바로 ‘설계도’입니다. 때문에 성공적인 건축에 가장 중요한 요소로 ‘설계’가 꼽힙니다. 때문에 어떤 건축사를 만나야 하는지, 또 어떤 조건으로 설계 계약을 해야 하는지, 또 설계 진행 중에 챙겨야 할 것들이 있는지 등을 챙겨야 합니다.
2,000명 건축사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
1.
하우빌드는 2000여 명의 협력 건축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사업계획에서 논의되었던 총 사업비와 원하는 설계 방향 등을 매니저와 협의하고, 매니저는 이를 토대로 2000명 건축사에게 프로젝트를 ‘마켓플레이스’에 올리게 됩니다.
2.
하우빌드 협력 건축사가 해당 사업정보를 보고,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됩니다. 건축사는 본인의 인사말과 프로젝트에 관한 개괄적인 내용 그리고 제안 설계비를 같이 제출하게 됩니다. 그럼 건축주는 해당 리스트를 토대로 미팅할 건축사를 추려 미팅을 진행하게 됩니다.